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최효숙 의원은 경기교육 정책을 위한 입법활동과 도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12월 15일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을 수상했다.

최효숙 의원은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으로 2022~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교육청 전반에 대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검토 분석하는 등 집행부에 개선을 촉구해 왔다.

특히 경기도 차원의 안정적인 영유아 유보통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의회·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간 추진단 운영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영유아 유보통합특위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더불어 영유아 유보통합 대비 의원연구단체인 ‘경기도 영유아 유보통합 연구포럼’을 결성해 운영 중이며 ‘경기도 영유아 행복권 보장을 위한 합리적 유보통합 추진방안 연구’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최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평소 좋아하는 ‘하심’이라는 말처럼 경기교육 발전의 구체적인 방안 모색을 위해 몸을 낮추고 경청하며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 주체가 주인이 되는 교육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의원은 민생 위주의 정책을 제시하며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