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 의원,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 참석

스피돔 고객편익센터 설립을 위해 펼친 활발한 의정활동 성과 거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최민 의원,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은 지난 8일 광명스피돔 광명홀에서 개최된 ‘광명 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에 참석했다.

스피돔 고객편익센터 건설 사업은 건전레저, 경기향상, 공유개방이라는 3가지 목적을 가지고 추진된다.

특히 해당 고객편익센터를 통해 중독예방 상담 치유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해당 시설은 사업비 99억원을 투입하며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립규모는 지상 3층 규모로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상담시설, 스포츠교실, 편의시설, 주차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최민 의원은 선거 공약인 스피돔의 유휴공간을 활용을 실현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스피돔의 경우, 개발제한구역 내에 입지한 시설이기에 고객편익센터 건립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부지 용도 변경, 존속특례 문제 등에 대한 면밀한 법적 검토가 필요했다.

이에 최민 의원은 지난 6월부터 스피돔 관련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정담회를 개최해, ‘개발제한구역법’의 광역시·도 위임사무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제369회 정례회에서 도내 합법 사행산업 시설 유휴공간 활용 전략에 대해 도정질문을 펼쳐, 경기도지사로부터 스피돔의 유휴공간 활용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낸 바 있다.

나아가, SK브로드밴드의 “걷기 좋은 날”과 “OBS 경기의정 예:썰”을 스피돔에서 촬영하는 등 공론화를 위해 노력했다.

끝으로 이번 착수설명회는 임오경 국회의원을 비롯한 광명시장, 시의장, 시의원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