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치수연구회 현지시찰 추진

10. 23. ~ 10. 24.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철새홍보관 등지 방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치수연구회 현지시찰 추진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회인 ‘치수연구회’에서 울산 태화강 일대로 현지시찰을 추진했다.

치수연구회는 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회 중 하나로 강원특별자치도 수질개선을 위한 자체 추진사업 분석과 연구, 폐광지역 오염실태 파악, 지역하천 정화, 기후변화에 따른 가뭄 대비 방안, 내수면 보호를 위한 유해어종 지정 등의 활동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윤길로 의원을 필두로 의원 13명이 모여 결성한 연구회이다.

특히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가 담당하는 팔당상수원 상류지역 물 관리 효과를 객관적인 자료로 수치화하기 위한 연구용역 ‘한강수계 기초현황 및 오염발생 현황, 수질개선에 관한 관리비용’을 발주했고 강원연구원에도 관련 정책과제를 의뢰했다.

울산 태화강은 울산이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이후 급격한 수질오염을 겪은 후 ‘태화강 마스터플랜’을 통해 친환경 생태공간으로 다시 거듭나 상·하류 모두 1등급 수질을 유지해 나가고 있는 ‘맑은 물’의 상징적인 지역이다.

치수연구회에서는 이번 현지시찰을 통해 태화강의 수질관리 모범 사례를 직접 견학하고 추후 강원특별자치도 수질관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안전한 물 사용 권리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