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종배 위원장,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현장방문

시흥시 미세먼지, 악취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환경개선 노력 당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종배 위원장,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현장방문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 위원장은 8월 22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를 방문해 센터 및 시흥시 관계자들과 시흥시 환경문제를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센터방문은 김종배 위원장을 비롯해 시흥시를 지역구로 하고 있는 김진경·이동현·장대석 도의원과 이종성 시흥시 환경국장, 용길중 대기정책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2023년도 업무추진현황을 보고받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후 센터의 악취분석실과 섬유염색 및 가공직물을 생산하는 ㈜효창티엔티를 방문해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 처리, 재활용 처리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도 했다.

김종배 위원장은 “시흥시는 대규모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한 관계로 다른 시·군에 비해 환경관리문제에 남다른 관심이 필요한 지역이다”며 “도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 분야 전문인력과 역량을 보유한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와 시흥시가 협조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달라”며 당부했다.

이에 최영남 녹색환경지원센터 사무국장은 “시흥시는 산업단지와 주거지역이 가까운 도시적 특성이 있고 향후 신도시 개발로 인구가 증가할 경우를 대비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센터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는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시화·반월산단 등의 대기 및 악취문제 해소를 위한 연구사업 추진, 환경개선비용·기술지원, 교육·홍보사업 등 시흥시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