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 2023년 행정사무감사 종료

지역 발전과 세종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산업건설분야 대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 2023년 행정사무감사 종료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6월 1일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6월 12일까지 미래전략본부 등 본청·직속기관 10곳과 세종도시교통공사 등 5개 출자·출연기관 포함 15개소에 대한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향후 추진 사업 계획을 확인하고 시 주요 현안에 관한 후속 대처 방안을 면밀히 파악한 후 제언하는 데 주력했다.

김동빈 부위원장은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사업 조기 추진 과태료 등 성실한 세금 납부 문화 조성 읍·면 지역 도시가스 보급을 통한 형평성 있는 에너지 복지 실현 등을 제언했다.

김광운 의원은 도로 현황과 설치기준에 적합하도록 도로교통 표지판 정비 우기 대비 배수로 정비 철저 산업단지 용수도 건설사업 추진 시 지역업체 우선 참여 등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김영현 의원은 건축물 주거복지센터 운영 관리 철저 시민 자전거 안전보험 보장 범위 및 계약 방법 등에 대한 적정성 검토 지진 등 재해 대비 산업단지 안전관리 철저 등을 촉구했다.

또한 박란희 의원은 재위탁 민간위탁사무의 추진 과정 재점검 지하차도 사고 발생 시 신속 보수 처리 지속가능발전법 관련 위원회 운영 등 조속한 정책 시행 등을 요구했다.

윤지성 의원은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점검 기능 강화 착한가격업소 운영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개선 검토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이수율 증가를 위한 노력 등을 제언했다.

이현정 의원은 농업진흥구역 등 개발행위 허가 시 현장검증 강화 도로의 차선폭 감소 지역 노선 표기 개선 세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민간위탁에 대한 철저한 적정성 검토 등을 요구했다.

이순열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및 부실 공사 방지 조례 규정의 철저한 이행으로 우리 지역 경제 발전과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힘 써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를 계기로 세종시 주요 시책사업과 현안과제 등 시정 전반에 걸쳐 꼼꼼하게 살펴, 잘못된 행정의 시정을 요구하고 분야별 대안을 제시하는 등 값진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에 제시된 대안들이 시정에 반영돼 지역발전과 시민행복 증진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오는 19일 2023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27일 열리는 제83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