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훈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도시계획 부문’ 환경대상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으로 활동하며 ESG, 도시재생 등 도시환경 분야의 환경친화적 정책대안 마련 공로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허훈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도시계획 부문’ 환경대상 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허 훈 의원은 지난 1일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에서 도시계획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허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 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울메이츠 대표의원, 국민의힘 서울시당 ESG추진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공공부문 ESG 활성화, 서울시 균형발전, 도시재생, 미래형 스마트도시 준비, 디자인 서울 등 도시환경의 여러 분야에서의 환경친화적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정부, 서울시, 관계기관을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들을 만나고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들으며 지원이 필요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는데 주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울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환경친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입법·정책적 대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서울이 친환경 도시로의 국제적 경쟁력을 견고히 갖추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예술, 청년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구환경을 회복시키고 ESG 경영 실천을 추구하는 우수 글로벌 리더들을 선정하고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