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229교 운영, 인공지능 융합교육과 디지털 역량 강화에 주력

교육과정, 수업실천, 교원역량, 성과확산의 4대 운영 과제 실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교과와 연계한 인공지능 융합교육 확산을 위해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229교를 운영한다.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는 모든 교과와 연계해 AI 융합교육과 디지털 활용 수업을 실천하는 학교다.

디지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 경제적 혁신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창의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실천학교에서는 정보, 과학, 수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등 다양한 교과와 연계해 AI 원리를 배우고 디지털 환경과 AI 활용 수업으로 디지털 소양을 키우는 교육 운영에 주력한다.

주요 운영 과제는 AI 원리를 다양한 교과와 연계하는 인공지능 융합교육 교과 교육과정 내 디지털 소양 교육을 위한 AI·디지털 활용 수업 교원의 AI·디지털 수업역량 강화 연수 참여와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관내·외 학교 대상 수업 공개 등 실천 사례 현장 나눔 운영 등이다.

도교육청은 실천학교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별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지원단을 구축하고 관내 학교 수업 공개와 성과나눔회 개최로 우수 사례를 공유해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조영민 미래교육담당관은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운영으로 모든 교과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디지털 시민으로서 인성과 주도성을 키울 수 있도록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실천학교 외에도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 250교,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10교 운영으로 인공지능 교육 확산 노력을 다양하게 기울이고 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