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진학지원센터 발대식

“도내 진학담당교원 102명 상담교사단으로 활동”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도교육청



[PEDIEN]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4월 1일 2023년 강원진학지원센터 발대식을 진행한다.

이번 발대식에는 도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원 중, 공개 모집 후 강원진학지원센터 선발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선발된 102명의 진학담당 교사와 도내 8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이끄는 진학전문지원관 등 11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다.

102명의 상담교사단은 발대식 이후부터, ‘감자바’프로그램으로 대입 자료 분석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운영팀 수시 및 정시 전형별 전문화 자료집을 집필하는 자료개발팀 지역별 상시 대입 상담과 교사 대상 연수를 진행할 춘천·원주·강릉 권역별 지원팀 등 총 3개의 분과로 나뉘어 2024년 3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은 4월부터 도내 학생들의 ‘더 넓은 진로 더 높은 학력’ 구현을 위해 수시 및 정시 대입 전형의 균형감 있는 진로·진학지도를 체계적·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진학지원센터는 이미 2월부터 고3 진학담당교원 대입 역량강화 연수를 시작했으며 4월에는 1·2학년 진학담당교원 대입 역량강화 연수와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대입설명회 ‘대입 공감’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는 만큼 올해는 예년보다 학생 및 학부모와의 대면 만남을 많이 가질 예정이다”며 “도내 대입 허브시스템인 강원진학지원센터를 통해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발빠르게 대응해 최신 대입 정보와 지원전략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