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림 경기도의원,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소방공무원 심리재해 예방 및 치유를 위한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한미림 경기도의원,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한미림 의원이 27일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을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정담회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증진 및 심리재해 예방·치유를 위해 소방서 현장대원, 소방재난본부 및 분당서울대병원 전담의료진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미림 의원은 “적지 않은 소방공무원 분들이 우울증, 수면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등 각종 정신건강질환에 힘들어하고 있다.

소방공무원분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 속에서 복무하고 더 나아가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한 의원은 “이 자리에서의 다양한 논의가 조례 제정 과정에서 더 많은 의견을 담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소방공무원의 심리재해 예방 및 삶의 질 향상, 경기도 소방행정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의원은 ‘경기도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 조례안’을 준비 중에 있으며 6월 정례회 회기에 조례안을 상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례안은 주요내용으로 정신건강증진 계획수립, 실태조사 실시, 정신건강 상담·검사·진료비용 지원, 교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소방전문 의료기관 및 관련 기관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담았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