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 주민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원도심에 건강과 활력 더해 (시흥시 제공)



[PEDIEN] 시흥시 신천동 일원에서 지난 20일 열린 '신천 주민걷기대회'가 200여 명의 주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원도심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천동 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 그리고 지역 공동체 소통 및 화합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당초 예정되었던 코스는 우천으로 인해 변경되었으나, 신천중학교를 출발해 신천동 마을안길과 주변 도로를 순환하는 새로운 코스로 진행되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신천동 주민들이 발걸음을 해 건강을 다지는 동시에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가치를 되새기며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원도심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 공동체 회복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