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2026년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나들이 (이천시 제공)



[PEDIEN]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이 지난 6월 17일,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150여 명을 초청해 '따뜻한 동행, 청남대 온나들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참여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과거 대통령 별장으로 사용되었던 청남대를 방문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체험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잠시 일상의 번잡함을 잊고 여유를 만끽했다.

이어진 만찬 자리에서는 함께 식사를 나누며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있던 한 자원봉사자는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함께 활동하는 분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미노인복지관 최대열 관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복지관 측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다채로운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