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인플루엔자 예방 캠페인… 마스크 착용 집중 홍보

시민 건강 보호 위해 '마스크 착용 홍보 주간' 운영, 예방 수칙 준수 독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명시, 시민 건강 지키는 작은 실천…인플루엔자 예방 캠페인 펼친다 (광명시 제공)



[PEDIEN] 광명시가 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대상 예방 캠페인을 시작한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마스크 착용 홍보 주간'을 운영하며, 시청과 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집중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최근 인플루엔자 의사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시는 백신 접종 독려, 마스크 착용 안내,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기침 예절 등 개인 예방 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마스크, 손 소독 티슈, 리플릿 등 홍보 물품도 배부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2배 증가했다. 이에 광명시는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감염 취약 시설을 찾아 방역 물품을 배부하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하여 집단 발생을 막는 데 주력한다.

박선미 감염병관리과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생활 속 예방 수칙 실천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예방 접종 가능 의료기관은 광명시 보건소 예방접종실 또는 광명시 민원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