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근 의원,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 참석…도민 참여 기반 정책 생산 강조

경기도 여성 거버넌스, 도민 참여 확대 및 정책 제안 플랫폼 역할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문형근 의원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 참석 도민 참여 기반 정책 생산 중요성 강조 2 (사진제공=경기도의회)



[PEDIEN] 문형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이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원은 경기여성거버넌스의 성과를 강조하며, 도민 참여 기반 정책 생산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경기여성거버넌스는 정책 연구, 도민 참여 기반 정책 제안,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의 사회·경제적 참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해 왔다.

올해는 2030 여성리더십, 안심하우징Ⅱ, 풀뿌리 활동가 임파워먼트, 경기여성기관협의회 등 4개 분과가 운영되며 정책 제안과 지역사회 연계가 강화됐다.

문 위원장은 콘퍼런스에서 경기여성거버넌스 활동가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이들의 활동이 지역사회 리더 양성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민주주의는 참여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콘퍼런스에서 논의되는 내용이 경기도 정책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여성 거버넌스의 제안을 적극 검토하고 정책 실현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도민의 삶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게 만드는 데 의회가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경기도의원, 여성거버넌스 위원, 자원봉사단, 도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분과별 활동 성과 발표, 정책 제안, 유공자 표창, 재능기부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여성들의 참여 역량과 정책 기여도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