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의원,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예산 확보에 주력

2026년 본예산 편성 보고에서 사회적경제 조직 지원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용욱_의원_사회적경제_2026년_본예산_편성보고_받아_사회적경제_활성화_담당한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PEDIEN] 이용욱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이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 의원은 경기도 사회혁신경제국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으로부터 2026년도 본예산 편성 보고를 받고 사회적경제 조직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예산 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의원은 사회적경제가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적, 경제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중요한 모델임을 강조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예산 축소와 지원 체계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예산 편성 보고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이재명 정부의 사회적경제 지원 기조에 발맞춰 경기도 역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회적경제 조직 운영 안정화를 위한 예산 확보와 사회적경제 실무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 맞춤형 정책 예산 반영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2026년도 예산안이 확정된 후에는 집행되는 예산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욱 의원은 경기도가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