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수축구대회 개막, 어르신 건강과 화합의 장 마련

구미경 시의원, “생활체육 활성화 위해 서울시의회 차원 지원 지속할 것” 약속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시의회©서울시의회 (사진제공=서울시의회)



[PEDIEN]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고령층 생활체육 축제인 ‘2025 서울특별시 장수축구대회’가 지난 10월 11일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서울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2)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노년을 위한 시의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장수축구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특히 서울시가 민간단체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생활체육대회 지원사업 보조금’을 받아 추진됐으며, 이는 고령층의 체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려는 서울시 정책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대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이 함께 땀 흘리며 교류를 도모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구 의원은 대회장을 찾아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고,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경기 모습을 함께 응원했다.

구 의원은 생활체육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소중한 활동임을 강조했다. 축사를 통해서도 “장수축구대회는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고 평가했다.

이어 구미경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활기찬 삶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한 생활체육 지원을 확대할 전망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