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농업계고 학생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 참가

“도내 농업계고 6교 70여명 학생 참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도교육청사전경(사진=강원도교육청)



[PEDIEN]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청주농업고등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열리는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도내 농업계고 6개교 7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FFK’는 한국영농학생연합회로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조직해 영농 활동을 하고 농업 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발전을 위한 단체이다.

올해 대회는 ‘기후 위기를 넘는 힘, 생명산업을 지키는 농업’을 표어로 전국 14개 시도에서 9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농업 분야 경진과 교류의 장을 펼친다.

이번 영농학생축제에 강원특별자치도 학생들은 △전공경진 5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골든벨, 예술제, 전시·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동안 노력하고 쌓아온 농업 지식과 역량, 재능을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상 등이 수여되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인재원의 ‘특성화고 인재 후원 업무협약’에 따라 장학금도 지급된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전국영농학생축제는 우리 강원 농업계고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소중한 기회”며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고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