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울 성북구 정릉3동이 9월 9일 ‘환절기 건강관리’를 주제로 ‘튼튼백세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튼튼백세 건강강좌’는 정릉3동의 대표 건강 특화사업으로 2022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의료진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주민들의 건강 관심사에 맞춘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번 2차 강좌는 청수한의원 박성호 원장이 강사로 나서 환절기마다 반복되는 감기, 알레르기, 만성질환 악화 등을 예방하는 방법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특히 노년층에게 중요한 면역력 관리와 식이요법, 생활 습관 개선 팁 등을 자세히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김OO 씨는 “요즘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강이 더 좋아지지 않는 것을 느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명확하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인 박OO 씨는 “주민센터에서 건강강좌를 듣고 나에게 있는 건강 문제점을 한 번 더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건강 강의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이기원 정릉3동장은 “기온 변화가 큰 환절기에는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한데, 이번 강의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스스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