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유망 중소기업’ 신청 접수. 9월 30일까지

신규 2개사, 재인증 2개사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해시청사전경(사진=동해시)



[PEDIEN] 동해시에서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망 중소기업 신청서’를 오는 9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유망 중소기업 선정 제도는 ‘동해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신용 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지정된 기업에 대해 3년간 각종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본사 및 공장과 대표자 주소가 모두 동해시에 소재해야 하며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이고 연간 총 매출액이 3억원 이상인 중소 제조기업이다.

올해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인증한 녹색성장기업에 가점이 부여된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5억원 한도 내 융자 추천 및 2년간 이자 3.5% 지원 △2억원 한도 특례보증 △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 우선권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8년부터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현재까지 총 42개 업체를 지원했으며 기업의 경영 안정과 판로 개척을 돕는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동해시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해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탄탄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으로 가지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