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5년 서천군민대상 4개 부문 수상자 선정

교육·문화 황길남, 체육발전 김척수, 지역개발 이문복, 사회봉사 김내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천군, 2025년 서천군민대상 4개 부문 수상자 선정



[PEDIEN] 서천군은 지난 29일 ‘2025년 서천군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재영 부군수를 비롯한 각계 각 분야 심사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와 투표를 거쳐 △교육·문화 부문 황길남 △체육발전 부문 김척수 △ 지역개발 부문 이문복 △사회봉사 부문 김내현 등의 후보자를 각각 선정했다.

교육·문화 부문 황길남 서천침선장 전승교육사는 전수자 교육에 헌신하는 한편 전승활동 및 전시회 개최를 통해 민속 무형유산을 알렸으며 국가민속문화유산 복원으로 기관 간 업무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의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봉사와 헌신을 실천하며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체육발전 부문 김척수 서천군 족구협회장은 서천군의 체육 인프라를 활용해 족구 종목의 전국 및 도 단위 등 각종 대회 개최를 주도하고 언론홍보를 통해 지역 이미지 제고에 힘썼으며 우수 선수 발굴과 동호인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지역개발 부문 이문복 서천군 재향군인회장은 선진 농업기술을 활용해 전통주와 떡의 원료곡을 보급했고 충남쌀 신품종 확대와 최고품질 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했으며 드문 모 심기 및 논 타작물 재배 등의 지속가능한 농촌환경 구축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회봉사 부문 김내현 약손상담복지센터장은 2003년부터 2024년까지 지역자활센터에서 근무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자활기업을 육성했으며 2024년 7월부터는 ㈜약손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해 저소득 지원사업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서비스 향상에 헌신한 공로가 있다.

한편 2025년 서천군민대상 시상은 오는 10월 1일 제63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