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대문구가 관내 중고교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여름방학 진로·학습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수 대학 캠퍼스 투어’ 와 ‘자기주도 수학 학습캠프’로 구성되며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가 무료로 진행한다.
캠퍼스 투어는 8월 1일과 5일 7일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잇달아 열린다.
대학 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캠퍼스 체험, 전공 및 진학 정보 안내, 재학생 멘토 특강 등으로 꾸며진다.
자기주도 학습캠프는 8월 1일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 3층 대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중학생을 위해서는 오전 10시∼정오에 ‘수학 울렁증 극복’과 ‘틀려야 성장한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오후 2∼4시에 ‘개념 노트 작성법’과 ‘내신 고득점 전략’ 이란 제목으로 강의가 이어진다.
EBS 수학 강사이자 현직 인창고 교사인 정종영 교사를 특별 초청해 실전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선착순 모집으로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여름방학 특강이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