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경순 의원,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쾌거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서 광역의원 부문 수상. 지방자치 발전 기여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남경순 의원,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쾌거



[PEDIEN] 경기도의회 남경순 의원이 17일 경기도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OBS 자치분권대상은 2023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방자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경기 지역 광역·기초의원들의 의정 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남경순 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남경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뜻깊은 2025 OBS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없이 영광스럽다"며 "제가 이런 큰 상을 받아도 되나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아, 내가 잘하고 있구나' 하는 뿌듯함이 밀려온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남 의원은 "경기도의원으로서 도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해 뛰는 건 당연한 소임인데, 이렇게 알아봐 주시고 격려까지 해주시니 어깨가 한층 더 무거워지는 동시에,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남 의원은 "이 자리를 빌려 늘 든든하게 의회를 이끌어주시는 김진경 경기도의장님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염종현 전 경기도의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밤낮없이 함께 고민하고 발로 뛰어주시는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 인사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남경순 의원은 "무엇보다 제가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건,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경기도민 여러분 덕분이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경기도의원이 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남경순 의원의 수상은 경기도의회의 활발한 의정 활동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