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등 정부의 청소년정책이 반영된 프로그램 개발을 촉진하고 청소년활동 현장의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여성가족부 주최로 개최됐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메타버스로 실천하는 기후행동 METACTION’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기후 위기 문제의 심각성과 대응 방안을 탐구하고 이를 가상현실 공간에 구현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참여 역량 강화와 핵심역량 개발, 나아가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조기연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춘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