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PEDIEN]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24일 토요일 안성맞춤공감센터에서 지역 관내 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 및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또래상담연합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기념하고 또래상담연합회 임명장 수여식, 대표 선서 관계형성 프로그램, 임원 선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합회 출범을 통해 향후 학교폭력 예방과 정서적 지지망 형성을 위한 협력체계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연합회 회원들은 △연합회 정기모임 및 보수교육 △청소년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지역축제 또래상담자 부스 운영 등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상담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공감과 지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며 이번 출범식을 통해 또래상담연합회원들이 자신들의 역할을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활동하길 바라며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가 활성화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설치된 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 대상 상담·긴급구조·정서지원·학교폭력 예방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