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도란도란 짝꿍 멘토링’ 멘토·멘티 한국잡월드 진로·직업체험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평택시가족센터, ‘도란도란 짝꿍 멘토링’ 멘토·멘티 한국잡월드 진로·직업체험 진행



[PEDIEN]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17일 한국잡월드에서 ‘도란도란 짝꿍 멘토링’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와 다문화가족 자녀 멘티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자녀가 직업 진로 흥미 분야 탐색을 통해 미래 진로 설정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 멘토와 멘티는 30여 개의 직업체험실, 진로 설계관 탐방, 숙련 기술 체험 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적성과 재능을 확인했다.

진로·직업체험 종료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멘토와 멘티가 2개월간 활동한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멘토링 진행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2022년부터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 4기에 이르고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습·예술·체육 등 분야 제한 없이 멘토가 멘티를 대상으로 활동이 가능한 분야를 선택해 1:1 개인지도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대학생 멘토 37명, 다문화가족 자녀 멘티 37명이 참가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통합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