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기획자로 나선다.도시재상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주민이 기획자로 나선다.도시재상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PEDIEN] 안성시 원도심 곳곳에서 흘러나온 주민의 아이디어들이 변화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

안성시는 지역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2025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소규모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 지역은 안성시 원도심으로 도시재생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른 요건 중 2개 이상 충족하는 쇠퇴지역이다.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해,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이번 사업은 행정이 주도하는 것이 아닌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자기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 참여 대상은 안성시에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안성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공모사업 신청전에 사업 계획을 검토하고 개선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모사업이 처음인 분들도 지역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부담 없이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