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영 의원, 오남읍 각급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적극 확보하겠다

김동영 의원 “학생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환경개선사업 적극 지원하겠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동영 의원, 오남읍 각급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적극 확보하겠다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영 부위원장은 1일 남양주시의회 손정자 시의원과 함께 오남읍 내 양지초등학교와 오남중학교를 방문해 교육 환경 및 여건을 점검하고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 사업 추진 및 지원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 부위원장은 학교 현장을 둘러보고 학부모회와 함께 통학로 화분에 꽃을 심고 물을 주는 환경미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현장 중심 의정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환경미화 활동 이후 진행된 학부모회와의 정담회에서 김동영 부위원장은 “학부모회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신 덕분에 따뜻한 봄날에 걸맞게 학생들의 통학로 그리고 학교 주변이 아름답게 관리되고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1997년에 개교한 오남중학교, 1998년에 개교한 양지초등학교 모두 이제 개교 30년을 앞두고 있어 학교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경기도청 및 경기도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통학로 안전 개선과 학생들의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한 시설 개선 등 교육 환경 개선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동영 부위원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먼저, 2024년 11월 제379회 정례회 대집행부질문을 통해 오남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문제 해결을 촉구한 바 있으며 이는 올해 3월 ‘오남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한 통학로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또한, 오남읍 주요 통학로에 바닥형 보행신호등 및 음성 안내 보조장치 설치를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