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주택태양광 지원사업 추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시청사전경(사진=의정부시)



[PEDIEN] 의정부시는 민간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와 에너지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5년 주택태양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단독주택 소유자가 ‘경기도 주택태양광 지원 사업’과 연계해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경기도 지원금 외에 의정부시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규모는 3㎾급 주택태양광 기준 45가구이며 총 설치비 약 493만원 중 경기도 보조금 148만원, 의정부시 보조금 99만원을 지원해 신청자는 약 246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7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 주택태양광 지원시스템’에서 시공기업과 사전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후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동일 시스템을 통해 본 신청을 완료해야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사전계약 체결이 필수로 도입돼, 신청을 준비하는 시민은 사전에 시공기업과 충분히 상담하고 계약을 완료해야 한다.

본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과는 별도로 추진되며 지난해 45가구를 모집해 43가구가 선정될 만큼 선정 확률이 높아, 전기요금 절감에 관심이 있는 단독주택 소유주라면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