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제14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도전의 향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PEDIEN] 충청북도교육청과 대한상업교육회 충북지회가 주최하는 ‘2024. 제14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3일 충주상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미래 시대를 이끌어 갈 상업정보 분야의 우수 직무 능력을 갖춘 직업인으로 성장하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실력다짐의 자리이다.

도내 13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 401명이 참여해 경진 분야 11종목과 경연 분야 4종목 총 15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창업동아리엑스포 종목에는 각 학교를 대표하는 12팀의 창업동아리가 참가해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창업 아이템을 상품화 한 결과물을 전시·소개하며 창업 실무 역량을 마음껏 뽐냈다.

동아리콘테스트 종목에는 8팀의 공연 동아리가 참가해 샌드아트, 댄스, 풍물 등 학생들의 끼와 열정이 어우러지는 축제와 화합의 자리가 됐다.

아울러 대회홍보 크리에이터 종목에는 10팀이 참가해 대회 홍보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제작·출품했으며 창의성과 디지털 기술력을 갖춘 홍보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출전한 학생을 격려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상업정보 분야의 인재들이 미래 리더로서 그동안 갈고 닦아온 우수한 직무 능력을 인정받고 나아가 배움이 있는 경쟁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지치지 않는 열정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저마다의 꿈을 꼭 이루어나가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대회 결과 종목별 우수학생은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청북도를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