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재암, ‘2024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두천시 자재암, ‘2024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개최



[PEDIEN] 지난 15일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전국적으로 진행된 봉축 법요식에 맞추어 동두천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자재암에서 봉축 법요식을 봉행했다.

이번 봉축 법요식은 자재암 대웅전 앞에서 자재암 신도회 부회장인 사회자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신도회의 육법공양, 삼귀의례, 반야심경, 주지 덕산스님의 법문, 신도회장의 봉축발원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지스님을 비롯한 내빈 및 신도대표들의 관불의식, 사회자의 폐회 선언으로 끝을 맺었다.

법요식에는 천년고찰 자재암의 신도들을 포함해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민경욱 동두천경찰서장, 경기도의회 의원, 동두천시의회 의원들을 비롯한 유관 기관 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뜻깊은 축복의 날을 맞아 대자대비하신 부처님의 크나큰 가르침이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는 삶의 의욕을 북돋아 주고 불신과 반목을 극복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축 법요식에서는 동두천시의 염원인 국제 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를 동두천시민 및 내빈들의 함께 기원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며 참석자들의 응원 박수를 받았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