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탐방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탐방



[PEDIEN] 인천시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강화군 교동면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8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1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2부 화개정원 및 대륭시장 문화탐방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역량 강화 교육 시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 부분 공동위원장인 조대흥 성산종합사회복지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지역복지의 현안 및 변화에 대한 이해와 그 안에서 점차 확대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정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장은 “일상 및 복지 현장에서 조금은 지쳤을 위원들이 야외에서의 단체활동을 통해 자신을 치유하고 다른 동의 위원들과 소통하면서 정보를 교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역량 강화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막연히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봉사단체로 생각하고 참여한 신규 위원들에게는 우리 단체가 어떤 단체이고 지역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깨닫는 귀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 사회 보호 체계 구축·운영을 위해 각 동에 구성된 기구로 복지대상자 발굴, 복지대상자 연계를 위한 자원 발굴 등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