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이런 것까지 다” 도봉구, 폴라로이드카메라 등 1인가구 생활용품 대여

도봉구, 1인가구 대상 생활용품 대여서비스 시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뭘 이런 것까지 다” 도봉구, 폴라로이드카메라 등 1인가구 생활용품 대여



[PEDIEN] 1인가구는 어쩌다 한두 번 사용할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럽다.

거주 공간도 좁아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도봉구가 나섰다.

도봉구가 이달부터 1인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용품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여 물품은 폴라로이드카메라, 침구청소기, 차량용청소기, 빔프로젝터, 미니오븐, 캐리어, 카트 등 19종이다.

1인당 최대 2가지 물품을 최대 7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료는 무료다.

물품 선정을 위해 앞서 구는 도봉구 거주 1인가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희망 물품을 파악했다.

대여는 주민등록상 동거인 포함해 1인가구 세대주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도봉구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이후 승인 문자 수신 후 대여일에 맞춰 도봉구청 3층 가족정책과로 방문하면 된다.

5월 한 달간은 도봉구 누리집 사전 예약이 되지 않는 관계로 전화 또는 ‘도봉1인가구 모아톡톡’ 1:1 소통창구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대여 시에는 물품의 반납 보증을 위해 실물 신분증을 보관한다.

반납 시에는 대여자가 물품을 변형없이 청소·정리·세척·건조해 원상태로 반납해야 한다.

구는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반납 시 설문 및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반영해 물품의 종류 및 개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생활용품 대여 서비스가 지역 내 1인가구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1인가구를 연구하고 변화하는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사업을 마련,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