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인재 양성 위한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개강

2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메이크업 · 속눈썹 연장 입문과정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K뷰티 인재 양성 위한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개강



[PEDIEN] 서울 성북구가 서경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취·창업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메이크업·속눈썹 연장 입문과정’이 27일 개강식과 함께 서경대학교 유관기관에서 진행된다.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 메이크업·속눈썹 연장 입문과정’은 성북구 청년 및 관내 대학 재학·휴학생을 대상으로 4월 27일부터 6월 22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서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및 관련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이날 개강식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수강생들이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취·창업 역량을 강화해 자격증 취득 및 관련분야 취·창업까지 이어지기를 응원한다”며 “성북구는 미취업 청년 응시료 지원, 천원의 아침밥 등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세영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부학장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향하는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한다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해 서경대학교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는 이번 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수강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나아가 서경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해 메이크업 스튜디오, 뷰티숍 등 관련 업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 등 사후 관리할 계획이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