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의회, 제321회 임시회 개회

2024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가평군의회, 제321회 임시회 개회



[PEDIEN] 가평군의회는 4월 29일 오전 10시 제321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5월 8일까지 총 10일간 일정으로 회기에 들어갔다.

오늘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인 ▲‘가평군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 조례안’, ▲‘가평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가평군수가 제출한 ▲‘가평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6건, ▲‘현리 차고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부지 사용허가 동의안’등 동의안 2건, ▲‘가평 군관리계획 변경 결정안 의회의견 청취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질의·응답이 있었다.

또한, 6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에 실시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아울러 오늘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관내 노후 교량 안전관리 철저’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최원중 의원은 우리군에서 관리하는 교량 중에서 안전등급이 낮은 노후 교량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김종성 의원은 ‘야영장 내의 안전사고 예방책 마련 촉구’ 5분 발언을 통해 관내 야영장과 펜션 및 풀빌라 등의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어린이 놀이시설의 현장점검 등 안전대책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한편 가평군의회는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총 2일간에 걸쳐 가평군 장애인 재활 지원센터 건립사업 등 11개 사업장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해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을 밝혔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