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강좌’실시

전문 약사의 약물 오·남용 예방 및 의약품 안전관리 약물교육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강좌’실시



[PEDIEN] 서울 성북구가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강좌’ 를 실시했다.

26일 구청 아트홀에서 진행한 강좌에는 2024년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및 투약일수 상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건강강좌는 서울시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강사가 진행했으며 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약 복용 및 약물 오남용 방지에 대해 교육했다.

참석자들은 중복 투약, 오남용으로 인한 위험 등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의료급여제도 안내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권리와 의무, 의료급여 이용 절차 및 지원 내용, 의료급여 이용 시 유의 사항 등 의료급여제도 전반을 다뤘다.

구 관계자는 “올바른 의료 이용을 유도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안내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의료급여제도를 숙지해 적시에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시길 바란다”며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성북구도 대상자 눈높이에 맞춘 건강강좌와 사례관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는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 보호와 효율적 의료 이용을 위해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중단했던 대면 건강강좌를 재개하고 상·하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