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길 의원, 도민 눈높이 맞춤형 의정활동으로 2023년 의정·행정대상 수상

도민 눈높이에 맞춘 정책발굴과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 온 노력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홍원길 의원, 도민 눈높이 맞춤형 의정활동으로 2023년 의정·행정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은 21일 여의도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M이코노미뉴스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광역의정상”을 수상했다.

M이코노미뉴스 창립18주년 및 2023 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은 올바른 정치 환경 조성과 활성화에 기여한 광역의원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기자와 편집위원, 독자위원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조례안제·개정등 의정활동과 언론보도,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홍원길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내 뿌리산업의 4차산업, AI산업관의 연계발전을 위한 조례, 보이스피싱 사기피해로 부터 지역화폐를 이용하는 도민들의 예방을 조례,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지원에관한 법률개정 건의안 발의등으로 도민들이 생활속에서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입법활동 및 도정,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가며 현장 밀착형 의정 활동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적 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홍원길 의원은 “ 짧은 기간은 활동으로 이렇게 과분한 상을 뜻밖에 수상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도민을 위한 현장 맞춤형 의정활동에 열심히 하라고 준 상이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물어 홍원길 의원은 21 김정호 대표의원 으로부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표창을 받았다.

2023년도 행정감사를 통해 경기도의 발전을 위한 합리적인 대안 제시와 제도정비를 제안함으로써 ‘일 잘하는 국민의 힘’을 구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서 표창을 수상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