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용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경기도 공동주택 문화행사 지원 활성화 촉구 등 우수한 감사활동 돋보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최승용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승용 의원은 21일 교섭단체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으로부터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 제시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최승용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 11개 기관 대상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각 기관의 사업 집행 내용을 꼼꼼이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들에 대해 송곳 질의를 해 시정 요구를 하는 등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높게 기여했다는 평가받았다.

특히 경기도의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최적지는 공동주택임을 주장하며 “취약계층을 포함한 경기도민의 78%가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에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지원한다면, 경기도민의 정서적인 치유와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지속적으로 강조했다.

이날 최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상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함께 노력한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히는 동시에, “계속해서 경기도 문화·체육·관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