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길 경기도의원, 경기도 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국가경쟁력의 초석임을 강조

디지털혁신으로 미래를 주도할 고부가가치 신산업 육성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병길 경기도의원, 경기도 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국가경쟁력의 초석임을 강조



[PEDIEN] 경기도의회 이병길 경기도의원은 지난 31일 경제노동위원회를 대표해 경복대학교에서 열린 ‘디지털전환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병길 의원은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전환”은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이며 대학생이 미래의 디지털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9월 경복대학교와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을 통한 기업의 디지털전환과 고부가가치의 신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이에 발맞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과 대학생을 초청해 디지털전환 강의와 제조 현장에서의 디지털전환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장비지원, 사업화지원, 시장개척단, 마케팅 등을 상담했으며 코트라 북부지원단에서는 수출마케팅지원 상담 및 경기섬유산업연합회에서는 일학습병행제, 기업애로컨설팅 등을 병행했다.

이병길 의원은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 이춘본 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장 등과 의견을 나누었으며 “디지털 전환”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