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날 의원, 신청담 나들목 환기시설 설치 등 주민 위한 환경개선 추진

나들목 3곳 환기시설, 청소용 수도 설치 통한 환경정비 공사 완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새날 의원, 신청담 나들목 환기시설 설치 등 주민 위한 환경개선 추진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신청담 나들목에 환기시설 및 청소용 수도 설치 등 환경 정비 공사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올해 6월부터 한 달간 나들목 3곳에 환기시설을 설치해 나들목 내에 정체된 공기 정화와 악취 및 습기를 제거해 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환기시설은 소음 피해 발생 최소화를 위해 심야시간대를 제외한 연중 상시로 작동된다.

또한 청소용 수도를 설치해 주변 오물 정리와 반려견의 배설물 처리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청담나들목을 지나 잠원한강공원에 위치한 공용화장실의 외부 도색과 내부 LED조명의 조도 개선 등을 통해 화장실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성을 강화했다.

한편 지난 2017년 4월 개통한 신청담나들목은 길이 84m, 폭 5m의 지하보도로서 청담동에서 잠원한강공원을 오가는 시민의 도보 출입 편의성을 높였다.

하지만 수도관을 피해 땅속 깊이 나들목을 만들 수밖에 없다 보니 높은 습도와 환기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 민원사항이 다수 발생했었다.

이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한 나들목을 조성하고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주민의 편의와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환경개선 민원은 크고 작은 사안 가리지 않고 발빠른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