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날 의원,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 교명 변경 기념 웹툰 애니 실기 대전 참석

전자공고에서 웹툰애니메이션고로 교명 변경, K콘텐츠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새날 의원,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 교명 변경 기념 웹툰 애니 실기 대전 참석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23일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제1회 SWAS 웹툰 애니 실기 대전’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공립 특성화고인 서울전자공고의 교명 변경을 홍보하고 우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3일에서 10일까지 일주일간 중학교 2~3학년 재학생 190여명의 참가 인원을 받았으며 실기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작품을 심사해 서울시교육감상, 학교장상, CJENM 대표이사상 등 총 2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의원은 교명 제정심의위원으로서 학교가 속한 지역의 유래와 역사, 특성 등을 고려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교명 제정에 힘 쏟고 있다.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2024년부터 웹툰과 2학급, 애니메이션과 2학급, 게임콘텐츠과 1학급 규모의 신입생 모집을 통해 웹툰과 애니메이션 분야의 진출을 고민하는 학생의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K-문화를 이끌어갈 웹툰애니메이션고 학생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학교 교육환경 구축에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