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이영봉 도의원,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 양성사업 운영 관련 애로사항 청취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살린 직무훈련으로 자리매김 필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이영봉 도의원,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 양성사업 운영 관련 애로사항 청취



[PEDIEN]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도의원은 지난 2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를 만나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 양성사업’ 운영 계획안 및 지원 요청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는 발달장애인 특성에 맞는 직무 훈련과 이를 통한 발달장애인의 진정한 자립기반 마련 및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사업운영 계획으로 병원 내 ‘보조기기 사후관리 직무’와 겸직 가능한 직무를 조사해 채용 병원 측 욕구에 맞춘 ‘취업 전 맞춤교육’ 및 ‘취업생 사후관리 교육’을 통한 고용 유지 기여 일반 병원들 외에도 장애인일자리 배치가 가능한 장애인복지관 및 의료원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업체 발굴 및 취업연계 진행” 등을 설명했다.

바로 “의정부시 소재한 을지병원 내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 취업을 위해 병원관계자 면담 및 경기도 내 병원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보조기기사후관리사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연결”을 부탁했다.

이에 대해 이영봉 도의원은“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의료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의 특성을 살린 직무훈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취업연계 및 홍보 등을 잘 알아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