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 발달장애 학부모 간담회 실시

발당장애인 생애주기별 지원 방안 논의 및 민원 청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 발달장애 학부모 간담회 실시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황진희 의원은 지난 26일 부천시의회에서 발달장애인 제도 개선에 대한 발달장애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개선되어야 할 제도에 대해 논의하고 부천시 민원을 청취하는 자리로 황진희 부위원장님을 비롯한 양정숙 부천시 의원, 박찬희 부천시의원, 임은분 부천시의원, 부천시 복지과 담당공무원과 발달장애인 김연동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지원과 관련해 각 생애주기별로 유·초등학령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학교 도입과 발달장애인 가족 활동보조지원법 개정, 중·고등학령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발달장애 단기돌봄에 대한 사업 및 제도 마련과 특수교육실무자 충원, 발달재활바우처서비스 지원, 성인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발달장애인 전담 체육시설 신설과 그룹홈 확대 필요 등이 논의됐다.

황진희 부위원장은 “현재 경기도의회와 부천시에서 발달장애인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관계 기관 및 단체가 협력해 제도 개선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한 황 부위원장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활동보조 지원 및 장애아동수당 등 장애인의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관련 법 개정 검토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장애인 멘토링 등 새로운 지원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밝히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