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PEDIEN]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3일 센터 교육실에서 '2026년 2분기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많은 주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6년 2분기 우수 자원봉사자로는 강선녀, 손재순, 오진호, 김순애 씨가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미추홀구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 중 강선녀 봉사자는 인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밑반찬을 배달하고 미추홀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을 지원하는 한편, 폐자원 수거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웃 사랑과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섰다.

수상자들은 이 외에도 무료 급식 지원, 밑반찬 전달, 주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해왔다.

유중형 센터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큰 보람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