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안성시 제공)



[PEDIEN] 안성시 금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용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데 집중했다. 더불어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변 기관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배부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함께 안내했다.

이은경 민간위원장은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행복한 금광면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현선 금광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참여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자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