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개최…미래 인재 지원 강화 (성북구 제공)



[PEDIEN]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2026년도 청소년지도협의회 장학금 전달식'에는 협의회 관계자와 장학생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 사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과 생활에 성실히 임하는 지역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의회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5명의 청소년에게 각 4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박성수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전달된 장학금이 청소년들이 마주한 어려움을 덜어주고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이자 멘토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장학금을 받은 한 학생은 “위원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큰 힘을 얻었다”며 “보내준 뜻을 마음에 새기고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월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매년 꾸준히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 지원에 나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주민센터와 함께 매년 5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및 선도·보호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