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국정시책 군·구 평가 ‘우수상’ 영예‥5년 연속 수상 (인천중구 제공)



[PEDIEN] 인천시 중구가 인천시 주관 ‘2026년 국정시책 군·구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 인센티브 1억 1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의 ‘2026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군·구의 국정평가 실적과 사업 수행 노력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중구는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특별상’, 2024년과 2025년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우수상’까지 차지하며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국정시책 수행 우수 지자체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구는 합동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도입하고 지표별 담당자 회의와 실적 보고회를 촘촘하게 진행하며 지표 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구 관계자는 “우수상을 비롯한 5년 연속 수상은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 직원의 적극 행정 결과”라며 “영종구에서도 국정시책 군·구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