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종합사회복지관,“백령면 어르신 나들이 시행” (옹진군 제공)



[PEDIEN] 옹진군 백령면 백령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여가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정서적 활력을 불어넣었다.

복지관은 지난 23일, 평소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참여자 간 교류와 소통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어르신들은 함께 식사를 나눈 뒤 지역의 아름다운 명소인 연꽃마을을 방문했다.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담소를 나누며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했다.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들에게 친목을 다지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얻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매일 동네에만 있다가 밖으로 나오니 막혔던 가슴이 뚫리는 것 같아 정말 좋았다"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복지관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령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 참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과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