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치매안심센터가 25일 경기도 광역-치매안심센터 역량강화 연찬회 에서 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운영 성과평가 우수상 을 수상했다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시치매안심센터가 경기도 광역-치매안심센터 역량강화 연찬회에서 ‘2026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운영 성과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발전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쾌거를 이루며, 화성시의 우수한 치매 예방 및 관리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46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인프라 구축,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사회 치매관리 및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화성시는 지역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화성특례시는 고령인구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촘촘한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과 다양한 치매 예방사업 추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생활터 중심의 찾아가는 치매 조기 검진 △민·관·학 협력 기반의 치매 예방 교육 확대 △맞춤형 사례 관리 강화 △치매 환자 가족 및 보호자 지원 사업 등이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사업들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곽매헌 화성시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낸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치매 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치매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치매 친화적 환경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