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7월 1일 민선 9기 안양시장 취임식 개최 (안양시 제공)



[PEDIEN] 안양시는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안양시청 강당에서 민선 9기 최대호 시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힘찬 출발을 알린다.

이번 취임식은 시민과 함께 새로운 시정의 시작을 기념하고, 향후 안양시가 나아갈 비전과 핵심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취임식에는 유관기관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공직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새로운 안양의 시작을 함께 축하할 수 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취임 선서, 취임사, 특별 영상 상영, 축하 공연, 시민의 노래 제창, 출범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축하 공연 순서에서는 안양 소재 로봇 전문기업인 화인로보틱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루미'가 무대에 올라 '피지컬 인공지능 선도도시' 안양의 미래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연성대학교 케이팝과 학생들의 역동적인 공연과 안양시립합창단의 축하 무대가 펼쳐져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안양의 완성을 시민과 함께 이루고, 안양의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의 중심에 두고,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더 살기 좋은 안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시민들과의 약속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