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단양군 군청



[PEDIEN] 단양군 적성면 금수산자원봉사단이 홀로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24일 적성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12세대를 대상으로 정성껏 준비한 반찬이 전달되었다.

이번 반찬 나눔은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고,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금수산자원봉사단은 매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여름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고등어구이, 콩나물무침, 어묵볶음 등 제철 밑반찬을 직접 만들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은 정갈하게 포장되어 각 세대에 전달되었으며, 이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봉 금수산자원봉사단장은 “무더운 여름철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맛있는 반찬과 함께 건강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어르신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용호 적성면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매달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나눔 봉사를 실천해 주시는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