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제공)



[PEDIEN] 충남교육청은 지난 2년간 '청렴 충남교육'을 위해 헌신한 제5기 도민감사관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25일 열린 '제5기 도민감사관 운영 성과 협의회'는 2년간의 공식 임기를 마무리하는 감사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의 구체적인 참여 실적과 우수 사례를 담은 활동 보고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5기 도민감사관들은 2024년 7월 출범 이후 교육지원청과 일선 학교 등 다수의 교육기관에서 현장 감사에 직접 참여했다. 시설 공사, 학교 급식, 계약 관리 등 행정 전반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교육 현장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특히 이들은 공급자 중심의 관행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교육 수요자의 눈높이에서 불합리한 제도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교육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조인호 도민감사관 대표는 "도민을 대표해 교육 현장의 공정성과 책무성을 높이는 데 참여할 수 있어 보람찼다"며 "임기는 마무리되지만, 충남 교육이 도민에게 지속적인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외부에서도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충남 교육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제5기 도민감사관 한 분 한 분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민감사관 제도 운영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은 오는 7월 중 제6기 도민감사관 구성을 위한 공개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